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공지사항/이벤트

작은 얼굴 만드는 안면윤곽수술, 효과 있을까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: 프로필성형외과 ( IP 기록없음 )
14.01.09 12:10:15
1612

본문

작은 얼굴 만드는 안면윤곽수술, 효과 있을까?

안면윤곽.jpg

[한국일보-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
2013.10.31]요즘들어 부쩍 여성은 물론 남성들까지 작은 얼굴을 선호하면서 안면윤곽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모두들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데, 갸름해지는 방법 중 하나는 광대뼈축소술을 받는 것이다. 동양인 특유의 툭 튀어나온 광대뼈을 갖고 있다면 신경질적이고 친절하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는데, 이 수술을 받으면 콤플렉스를 없애면서 얼굴선까지 예쁘게 다잡는 효과를 볼 수 있다.

프로필 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에 따르면 광대뼈 수술은 얼굴형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. 첫 번째는 정면에서 봤을 때 중안면부의 얼굴이 넓고, 광대 부위가 심하게 튀어난 경우다. 이러한 얼굴은 팔자 주름도 없을 만큼 눈 아래 부분의 광대가 넓고 편평하다. 증상이 심할 경우 귀가 가려지기도 한다. 이때는 광대뼈를 얼굴 관자놀이에 맞춰 줄이는 것이 효과적이다. 수술 시 광대뼈를 제대로 고정하지 않으면 수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 이점에 주의해 수술해야 한다.

두 번째는 관골궁이라 불리는 옆광대가 관자놀이보다 심하게 튀어나와 얼굴선이 울퉁불퉁해 보이는 경우다. 얼굴의 폭을 결정짓는 옆 광대뼈의 교정은 심도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. 옆으로 벌어진 광대뼈를 안쪽으로 잘만 모아준다면 얼굴 폭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. 주로 광대뼈 이동술과 회전, 전진술을 통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. 이때 광대뼈 비대칭 문제도 어느 정도 교정할 수 있다.

마지막은 45도 광대 부분이 꺼져 보이고, 옆광대가 귀 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다. 이런 경우에는 광대 이동술을 시행하면서 동시에 골이식이나 보형물를 사용해 꺼진 앞 광대 부위를 보충해줄 필요가 있다.

수술 시 중요한 것은 하악의 형태나 얼굴 옆면의 상태다. 프로필 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“광대뼈 수술은 사각턱 수술이나 기타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드라마틱한 수술 효과는 덜하지만 얼굴 전체의 흐름을 바로 잡는 데 단연 으뜸인 수술”이라며 “고난이도 수술인 만큼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”라고 전했다.

한편 광대뼈 축소술은 수술 후 외출까지 1주일이면 가능하다. 그 후 사회생활 및 수술 전과 같은 생활로 복귀하는데도 환자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오래 걸리지 않는다.

전체보기 등록하기

공지사항/이벤트

keyboard_tab